서경대학교 계약학과

정보센터

공지사항

전자출결시스템 시행 안내(2018학년도 1학기)

조회 수 33681 추천 수 0 2018.02.28 15:43:54

전자출결시스템 시행 안내(2018학년도 1학기)

 

2018학년도 1학기부터 교·강사 출강 및 학생 출결관리를 위한 전자출결시스템의 전면 시행과

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출강 및 출결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 

----- 다    음 -----

 

1. 목 적

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전자출결시스템 운영으로 정확하고 엄정하게 출결을 관리하고자 함

 

2. 특 징

. 다양한 전자출결 운영방식 제공

. 정확하고 엄정한 출석 관리

. 부정 또는 대리 출석 방지

 

3. 앱 다운로드 및 운영

. 앱스토어에서 교수 및 학생 모두 동일한 앱 다운로드

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(삼성, 엘지 등) : Play 스토어

아이폰 : 아이폰 앱스토어

App 명칭 : “서경대학교 출결앱 2”

- 기존에 사용했던 앱과 혼동하지 않도록 주의


. 전자출결 운영방식

블루투스방식

교수와 학생들의 스마트폰 기능 중 블루투스를 통해 출석 체크

인증번호방식

교수 : 전자출결 앱을 구동하고 인증번호를 학생들에게 알려줌

학생 : 전자출결 앱을 통해 교수가 공지한 인증번호 입력

호명방식

교수가 수강 학생을 호명하면서 출석체크

종이출석부 방식과 유사하나 직접 출석자료 입력하므로 오류 방지


. 수강정정 시에는 다음날부터 수강자로 반영됨


. 출결처리기준(3시간 수업 기준)

구 분

0:30지각

1:00지각

1:30지각

2:00지각

2:30지각

결석

입력(선택)

0.5

1.0

1.5

2.0

2.5

3.0

 

. 유의사항

1) 앱 설치 및 최초 로그인 후 해당 스마트폰은 최초 로그인 사용자만 사용 가능

- 1대의 스마트폰으로 1인만 사용 가능(사용자 변경 필요 시 앱 삭제 후 재설치)

2) 유고결석으로 인한 출석인정 관련 사항은 본교 수업운영에 관한 규정 참조

 

4. 출결 정정

. 수업시간 내 정정 :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교수의 스마트폰에서 즉시 출결 정정 가능

- 지각

- 학생이 스마트폰이 없을 경우

- 체크 시 누락된 경우


. 수업시간 종료 후 정정

수업 당일 자정(12:00)까지만 정정이 가능

수업일 이후에는 정정이 불가하며, 유고결석 사유로 출석을 정정하고자 할 경우에는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한출석정정원을 작성하여 산업교육지원과로 제출

 

5. 기타사항

. 전자출결시스템에서는 출결만 관리

- 학사행정 관련 일반 프로그램은 서경종합정보시스템(포털) 이용


. ·보강 신청, 승인 및 결과보고

- 휴강 시에는 아래의 2가지 사항을 모두 입력

휴강신청 : 전자출결시스템에서 해당 과목의 [휴강신청]을 클릭 후 보강일시, 강의실정보 및 휴강사유를 입력하여 휴·보강 신청

·보강 승인 및 결과보고 : 서경종합정보시스템(포털)의 학부학사 프로그램 이용


. 사용자설명서 : [별첨자료] 참조


. 전자출결 및 휴·보강 관련 문의 : 산업교육지원과 (교내 7725~7727)


. 종이출석부는 일괄 출력하여 배부

- 배부장소 : 유담관 14층 산업교육지원과

- 출 력 일 : 개강 1주차 수업 전 산업교육지원과에서 배부


. 기타 전자출결 관련 문의 : 산업교육지원과(교내 7725~7727)

 

별첨

1. 전자출결관리시스템 매뉴얼(학생용)

2. 전자출결관리시스템 매뉴얼(교수용)

 

 

2018. 2. 28.

 

교 무 처 장

List of Articles
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
158 2018학년도 2학기 계약학과(재학생 및 산업체) 등록금 납부 안내 관리자 2018-08-14 29654
157 2018학년도 하계수업 기말고사 및 성적처리 일정안내 관리자 2018-08-01 30021
156 2018학년도 2학기 계약학과 재학생 산업체 재직확인 관리자 2018-06-22 36713
155 2018학년도 하계수업 안내 file 관리자 2018-06-15 30226
154 2018학년도 1학기 성적처리 및 강의평가 일정안내 관리자 2018-06-08 29834
153 2018학년도 1학기 기말고사 실시 및 보강 안내 관리자 2018-06-05 29540
152 2018학년도 1학기 중간고사 및 보강 실시 안내 관리자 2018-04-12 28936
» 전자출결시스템 시행 안내(2018학년도 1학기) file 관리자 2018-02-28 33681
150 2018학년도 1학기 강의시간표 안내 file 관리자 2018-02-27 56114
149 2018학년도 1학기 계약학과(재학생 및 산업체) 등록금 납부 안내 관리자 2018-02-12 30163
148 2018학년도 계약학과 합격자 발표 file 관리자 2018-02-09 35369
147 2017학년도 전기(2018년2월) 학위수여 일정 안내 관리자 2018-02-05 31919
146 2017학년도 동계수업 기말고사 및 성적처리 일정안내 관리자 2018-01-30 30822
145 2018학년도 1학기 계약학과 재학생 산업체 재직확인 관리자 2018-01-25 47396
144 계약학과 2017학년도 전기(2018.02) 졸업예정자 산업체 재직확인 관리자 2017-12-20 43881
143 2017학년도 동계수업 안내 file 관리자 2017-12-13 33287
142 2017학년도 2학기 성적처리 및 강의평가 일정안내 관리자 2017-12-07 34401
141 2017학년도 2학기 기말고사 실시 및 보강 안내 관리자 2017-12-05 35524
140 2017학년도 2학기 중간고사 및 보강 실시 안내 관리자 2017-09-28 37046
139 2017-2학기 강의시간표 안내 file 관리자 2017-08-21 38479